mobile background

소통 공간

Live Church, Live Community

Home  >  소통공간  >  목회칼럼

함께 기도해야 할 주요한 제목들

박규남
조회수 109

예배장소 이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광고드린 것처럼 다음주일은 새로운 예배장소(커피 브릭)에서 온가족이 함께 모여 예배드립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4월 한달간은 교회의 물품들을 나눔 및 처분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예배당이 어수선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다음주일부터 장년예배는 커피 브릭에서 드리겠습니다. 청소년은 “방긋방긋”에서, 어린이는 “도란도란”에서 모이겠습니다. 5월부터는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예배공간이 마련될 것이니,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응답을 경험하도록 기도 바랍니다.


예배장소 이전과 관련하여 온 공동체가 같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하고, 같은 기도응답을 경험하는 것은 매우 강력한 신앙의 체험입니다. 어린이로부터 어른까지 모두 한 마음으로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어떻게 만들어가시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성숙해가고 자라는지를 서로 간증하기를 꿈꿔봅니다.


몇가지 주요한 기도제목을 알려드립니다. 기억하셔서 여러분의 기도에 담아 주십시오.

①한 개인이 아닌 이스라엘 모두가 광야에서 구름기둥과 불기둥을 본 것처럼, 우리 모두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모든 푸른이가 경험하도록. 결과가 아니라 과정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보는 영광을 누리도록.

②새로운 환경변화가 타성에 젖고 습관적이던 주일예배의 삶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도록. 일찍 도착하여 장소를 함께 세팅하고, 예배에 집중하고 참여하는 태도가 깊어지도록. 하나님의 사람인 내가 있는 곳, 우리가 있는 그곳이 주님이 임재하신 장소가 되고, 하나님의 교회가 됨을 알아가도록

③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예배장소와 주중에 모여 기도모임 및 성경공부를 할 수 있는 교회사무실을 구하도록. 예배를 드리기에 안전하고, 주변의 방해없이 집중하여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곳을 보여주시고, 사람의 도움을 입게 하셔서 카페에서 가까운 곳을 얻을 수 있도록.

④교회의 물품이 순적하게 처분되도록. 맡은 이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4월 안에 모두 처분되도록. 

⑤우리의 변화가 우리와 비슷한 교회들에게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되어지도록. 교회관, 목회철학, 이전동기, 이전방법, 과정, 결과 등 도움을 주는 좋은 사례가 되도록.

0 0